휴럼은 8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코리아비건페어 2022’에 참여하여 최근 식습관을 넘어 건강과 환경에 대한 관심으로 확장되어 가고 있는 지속 가능한 소비에 대해 참여자들과 함께 고민했습니다.
‘코리아비건페어 2022’는 올해로 3회를 맞이한 행사로, MZ세대를 비롯한 젊은 세대들을 중심으로 커지고 있는 ‘비건트렌드’를 한 눈에 조망하고 유익한 세미나와 콘텐츠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규모 비건 박람회입니다.
이번 행사는 ‘LET'S VEGAN- Lifestyle(생활 속의 비건), Earth(지구 환경 보호 산업), Try(비건 관련 세미나 및 강연), Sustainable(지속 가능 관련 산업)’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는데요.
휴럼의 부스에서는 두유를 사용해 100% 식물성 단백질 요거트를 만들 수 있는 ‘비건요거트 스타터’를 비롯해 비너지, 유나엔 등 다양한 식물성영양제 제품 소개와 이벤트를 통해 전시 참여자들의 관심을 모았습니다.
비너지는 식물성 영양제 브랜드로, 식물성 원료와 식물성 캡슐, Non GMO, No Gluten으로 생산하기 때문에 전제품 모두 비건이나 채식주의자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습니다. 리프철분,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루테인, 엽산, 멀티비타민미네랄 등 현대인에게 필요한 다양한 영양 성분을 순 식물성으로 제조한 것이 특징입니다.
유나엔은 건강뷰티 유튜버 유나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입니다. 유나엔 ‘비건오메가3’는 유럽비건인증 원료를 사용함은 물론,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완제품 비건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신뢰하고 섭취가 가능합니다. 출시와 동시에 품절대란을 일으키며 현재까지도 꾸준한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휴럼은 지속가능한 소비를 위해 비너지(100%사탕수수로 만든 친환경 종이 포장재)와 유나엔(재생펄프, 비목제 펄프를 사용한 친환경종이) 모두 친환경 패키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실 휴럼은 2020년 코리아비건페어에 처음 참가했었는데요. 그 때보다 더욱 다양한 제품을 비건 소비자들에게 소개할 수 있어 기뻤습니다. 또한 환경오염과 건강, 지속가능성이라는 화두는 이제 누구도 외면할 수 없는 중대한 가치가 된 요즘 시기에 이번 행사를 통해 비건과 환경에 관심 있는 소비자들을 많이 만날 수 있어 뜻 깊은 자리였습니다.
앞으로도 휴럼은 자연을 먼저 생각하는 그린라이프 실천에 앞장서겠습니다.